나의 기록/잡글

로또에 당첨된다면? 100억이 생긴다면?

공부할 것이 많구나 2022. 9. 26. 01:35

안녕하세요.
호박 수프 망상 극장입니다.
오늘은 <내가 만약 로또에 당첨된다면>이라는 주제로 망상을 해보겠습니다.

우리나라의 로또 평균 당첨 금액은 약 20억이라고 핮니다. 나에게 만약 20억이 생긴다면 우선 10억으로 집을 살 것 같습니다. 그리고 나머지 돈 중 5천만원으로는 사업을 할 것 같고 나머지 금액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. 잠재력이 많은 청년기이니 이런 저런 것을 배우고 여행하는 데에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. 일단 미국을 좀 다녀올 것 같습니다.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미국에 가서 영어 실력부터 해결을 하고 올 것 같습니다. 학교를 최대한 빠르게 졸업한 뒤에 석사 과정부터 미국에서 공부를 허면 좋을 것 같네요.

그런데 만약에 20억이 아니라 100억이 생긴다면? 왠지 이렇게 되면 딱히 집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겁니다. 근데 이성적으로 집 하나는 사야죠. 그렇지만 정말 내가 쓰고 싶은 대로만 돈을 쓴다면 일단 저는 20억에서 30억 정도를 사회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돈을 쓸 것입니다.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업에 투자를 하든 기부를 하든 혹은 아예 직접 재단을 만들든 할 것 같네요. 그래도 영어랑 컴퓨터는 잘 하고 싶으니 유학을 갈 것입니다. 나머지 돈은 흠… 글쎄요 오히려 70억쯤 있다고 하니 별로 하고 싶은 게 없어지는데 가족상담센터 같은 거 만들어서 오은영 박사님 같은 분을 많이 양성하고 싶네요. 그리고 바이올린이랑 첼로도 배울 겁니다.


오히려 돈이 많아지면 뭔가 통달해서 큰 비전을 생각하게 되지 않나,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.

확률적으로 로또에 당첨될 일은 없지만 저는 그래도 이런 생각을 앞으로도 종종 하게 될 것 같습니다. 이런 상상이 제가 진심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게 해주니까요.

여러분들은 100억이 생긴다면 무얼 하고 싶으신지요?